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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보호우수사례

SGI서울보증은 금융소비자의 보호를 위해서 지속적인 제도개선에 힘쓰고 있습니다.
2019.
  • ∙ 보이는 ARS도입 및 모바일 채널 기반 고도화, 모바일 원격지원 도입
  • ∙ 보상부문 고객안내시스템 개선 (카카오페이 인증활용 청구안내문 발송/CID시스템 도입)
  • ∙ 연대보증제도 개선, 상가건물 임대차 관련 상품 개발 (권리금보호, 임차보증금반환)
2018.
  • ∙ 모바일 다이렉트 청약시스템 도입
  • ∙ 카카오페이 인증서비스 도입
  • ∙ 중소기업·소상공인 보증지원 강화를 통한 공적 역할 강화 (신설법인 특별 보증신설, 전통시장 자매결연 등)
2017.
  • ∙ 고객 송금내역 확인서비스 제공
  • ∙ 우량피보험자 보상부서 일원화 및 전자보상시스템 도입
  • ∙ 전세금보장신용보험 개선 및 중금리 대출보증 확대
2016.
  • ∙ 보험료 입금 후 후속조치에 대한 안내방법(SMS발송) 개선
  • ∙ 당사자 소송에 따른 보상심사 보류 건에 대한 관리방안 마련
  • ∙ 보상관련 하자진단업체 등록 관리 강화 및 보상심사 프로세스 개선
2015.
  • ∙ 국·공유 재산의 사용허가에 대한 상품적용 기준 정비
  • ∙ 공동주택하자보증금 청구 및 보상 절차등 표준화 매뉴얼 제작(공지)
  • ∙ 경매보증보험 청약심사 절차 및 방법의 객관적 기준 마련 등
2014.
  • ∙ 할부신용보험(MVNO알뜰폰) 명의도용 피해자에 대한 보호 장치 마련
  • ∙ 채권추심 목적 신용정보 조회에 대한 사후고지 안내문 발송 개선
  • ∙ 할부신용보험 채무자에 대한 ‘채무조정 유선약정 체결’ 개선 요구
  • ∙ 「고객응대 매뉴얼」제작 공지에 의한 CS표준화 등
2013.
  • ∙ 대위변제․대지급정보 등록예정 통지서 개선 및 내규반영, 상담시 안내 등 신용정보 상세 안내
  • ∙ 인터넷업무 통합 재구축 시스템에 즉각적인 고객상담 대응 시스템 구현
  • ∙ 보험계약 인수에 따른 자필서명 확인 방법 개선(전자서명확대)
2012.
  • ∙ 장애인 등 서비스 이용 소외계층의 웹접근성 보장 및 편의제공 개선 방안 마련 권고
  • ∙ 「고객서비스 표준 응대 요령 」배포를 통한 고객응대 방법 표준화
  • ∙ 서비스품질 관리방안 수립에 따른 전사적 CS수준 향상 유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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