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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보호우수사례

SGI서울보증은 금융소비자의 보호를 위해서 지속적인 제도개선에 힘쓰고 있습니다.

  • 2016 - 보험료 입금 후 후속조치에 대한 안내방법(SMS발송) 개선∙ 당사자 소송에 따른 보상심사 보류 건에 대한 관리방안 마련∙ 보상관련 하자진단업체 등록 관리 강화 및 보상심사 프로세스 개선
  • 2015 - 국·공유 재산의 사용허가에 대한 상품적용 기준 정비∙ 공동주택하자보증금 청구 및 보상 절차등 표준화 매뉴얼 제작(공지)∙ 경매보증보험 청약심사 절차 및 방법의 객관적 기준 마련 등
  • 2014 - 할부신용보험(MVNO알뜰폰) 명의도용 피해자에 대한 보호 장치 마련, 채권추심 목적 신용정보 조회에 대한 사후고지 안내문 발송 개선, 할부신용보험 채무자에 대한 ‘채무조정 유선약정 체결’ 개선 요구, 「고객응대 매뉴얼」제작 공지에 의한 CS표준화 등
  • 2013 - 대위변제․대지급정보 등록예정 통지서 개선 및 내규반영, 상담시 안내 등 신용정보 상세 안내, 인터넷업무 통합 재구축 시스템에 즉각적인 고객상담 대응 시스템 구현, 보험계약 인수에 따른 자필서명 확인 방법 개선(전자서명확대)
  • 2012 - 장애인 등 서비스 이용 소외계층의 웹접근성 보장 및 편의제공 개선 방안 마련 권고,「고객서비스 표준 응대 요령 」배포를 통한 고객응대 방법 표준화, 서비스품질 관리방안 수립에 따른 전사적 CS수준 향상 유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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