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전체메뉴

본문영역

이용약관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서울보증보험주식회사(이하 “회사”라 한다.)에서 운영하는 서울보증보험 홈페이지와 패밀리사이트(이하 "홈페이지"라 한다.)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이용자의 권리ㆍ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정의)

① 홈페이지란 컴퓨터 등 정보통신 설비를 이용하여 보험상품 또는 용역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합니다.

② 이용자란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홈페이지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③ 회원이라 함은 홈페이지에 고객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홈페이지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홈페이지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④ 비회원이라 함은 홈페이지 상의 회원으로 가입하지 않고 홈페이지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제3조 (약관의 명시와 개정)

①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영업소 소재지, 대표자의 이름, 사업자 등록번호, 연락처(전화, 팩스, 전자우편 주소), 개인정보관리 책임자 등을 이용자가 알 수 있도록 홈페이지의 초기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② 회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 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 보호법」,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 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홈페이지"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예고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개정전 내용과 개정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이용자가 알기쉽도록 표시합니다.

④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 지침」 및 관계 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4조 (서비스의 이용)

① 회사는 홈페이지를 통해 다음의 서비스를 제공하며, 특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필요한 경우 이용자에게 전자금융거래약관에 대한 동의를 추가로 요구할 수 있습니다. 다만, 비회원에게는 서비스 중 일부만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 1. 보증보험서비스에 대한 정보제공 및 전자금융거래
  • 2. 기타 홈페이지가 정하는 서비스

② 회사는 제공할 보증보험상품의 종류, 내용 등을 변경할 수 있으며, 이 경우에는 변경된 보험상품의 종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보험상품을 게시한 곳에 그 제공일자 7일 이전부터 공지합니다. 다만, 불가피한 여건이나 사정이 있는 경우, 위 공지를 생략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가 이용자와 계약을 체결하여 제공하기로 한 서비스를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제공할 수 없게 된 경우에는 회사는 이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단,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④ 서비스는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를 제공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정기점검 등의 필요로 인하여 회사가 정한 날의 특정 시간대에는 서비스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⑤ 회사는 시스템의 고장 ․ 보수 ․ 점검 ․ 교체, 통신의 두절, 기타 불가항력적 사유가 발생한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⑥ 회사는 제⑤항의 사유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해서는 배상하지 아니합니다.

제5조 (회원가입)

① 이용자는 회사가 정한 가입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② 회원가입 시 반드시 본인의 이름과 주민등록번호 또는 본인 인증 정보를 제공하여야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실명으로 등록하지 않을 경우에는 회원으로서의 일체의 권리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

④ 회사는 제1항과 같이 회원가입을 신청한 이용자를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다만,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자는 회원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 1. 등록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 2. 신청자가 이 약관 제6조 제 3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 3.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홈페이지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 4. 신청자가 만 14세 미만인 경우

⑤ 회원은 제9조 제1항에 의한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홈페이지에서 회원정보를 직접 수정하거나, 전자우편, 기타의 방법으로 회사에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⑥ 회원은 제공한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 정정, 삭제 및 탈퇴를 통한 동의의 철회를 요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제6조 (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①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회원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원수정 메뉴에서 회원탈퇴를 신청하시면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회사는 즉시 이를 처리하여 드립니다.

② 회원이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 1. 가입신청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 2. 다른 사람의 홈페이지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거래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 3.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 4. 기타 홈페이지의 운영을 저해하는 경우

③ 회사가 회원 자격을 제한 또는 정지시킨 후, 상기 제②항 각호의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④ 회사가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등록된 전자우편을 통해 이를 통지하여 회원에게 회원등록 말소전에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7조 (회원에 대한 통지)

① 회사는 회원에 대한 통지가 필요한 경우, 회원이 회사에 제출한 연락처로 통지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가 필요한 경우 1주일이상 홈페이지 게시판에 이를 게시함으로서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8조 (전자금융거래 이용 신청)

① 홈페이지에서 보증보험계약 및 보험 관련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전자금융거래 이용 신청을 하여야 하며 신청하는 방법은 다음의 절차에 의하여야 합니다.

  • 1. 본 약관에 동의
  • 2. 최초 이용 시 전자금융거래이용약관 동의
  • 3. 보험상품 및 서비스 제공시 요구하는 항목 입력
  • 4. 회사가 정한 방법에 따른 전자서명 및 결제

② 기타 보증보험 계약 및 보증보험 관련 서비스에 관한 사항은 홈페이지 하단에 게시된 전자금융거래 이용 약관에 의거합니다.

제9조 (개인정보보호)

① 회사는 홈페이지 운영에 필요한 최소한의 범위에서 이용자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이때, 다음의 사항은 필수수집사항으로 하며 그 외의 사항은 선택사항으로 합니다.

  • 1. 이름 및 상호
  • 2. 주민등록번호(아이핀의 경우 아이핀 식별코드) 또는 사업자등록번호
  • 3. 주소(아이핀 가입자는 미수집)
  • 4. e-Mail 주소
  • 5. 연락 가능한 전화번호
  • 6. 생년월일(아이핀 가입자의 경우)

②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반드시 당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습니다.

③ 회사는 이용자가 제공한 개인정보를 다음 각 호의 목적 이외에는 제공, 이용할 수 없습니다. 다만, 주민등록번호의 경우 보증보험계약의 체결 혹은 거래내역의 조회 등 보험거래의 목적으로만 제공 ․ 이용됩니다.

  • 1. 관련 법률의 근거에 따른 제공, 이용
  • 2. 회사에서 제공하는 각종 정보서비스의 제공, 이용 등
  • 3. 회사 보증보험상품 및 이벤트의 홍보

④ 회원은 언제든지 회사가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⑤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개인정보 관리자를 지정하되, 그 수를 최소한으로 한정하며, 회원의 개인정보가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분실, 도난, 유출, 변조되어 이용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그에 따른 손해를 배상합니다.

⑥ 회사 또는 회사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하거나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이 끝난 경우에는 지체없이 개인정보를 파기하되, 다른 법률에 따라 개인정보를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회원으로 가입한 후 1년간 로그인을 하지 않을 때에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해당 회원정보 및 개인정보를 파기하거나 다른 이용자의 개인정보와 분리하여 별도로 저장·관리합니다.

⑦ 기타 홈페이지 이용시의 개인정보보호 관련 사항은 회사가 홈페이지에 별도로 게시하는 개인정보처리방침에 의거합니다.

제10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보증보험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③ 회사는 상품이나 제공서비스에 대하여 「표시․광고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제3조 소정의 부당한 표시․광고 행위를 함으로써 이용자가 손해를 입은 때에는 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④ 회사는 이용자가 원하지 않을 경우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11조 (이용자의 의무)

①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②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③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부정하게 이용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제12조 (이용자의 의무 및 손해배상)

① 이용자는 다음 각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 1. 신청 또는 변경시 허위내용의 등록
  • 2. 홈페이지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 3.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의 송신 또는 게시
  • 4. 회사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식재산권에 대한 침해
  • 5. 회사 또는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 6.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홈페이지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② 이용자가 상기 제①항의 행위를 하거나 동 약관이 정한 제반 의무를 위반하여 회사에 손해를 끼친 경우, 이용자는 이로 인하여 회사가 입은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제13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①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식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② 이용자는 홈페이지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제14조 (분쟁해결)

① 회사는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홈페이지 고객센터 메뉴 내 고객의 소리를 운영합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가 제출한 불만사항 및 의견을 우선적으로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해 드립니다.

제15조 (재판권 및 준거법)

① 회사와 이용자간에 발생한 본 약관에 따라 제공되는 서비스 및 회원으로서의 전자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② 회사와 이용자간에 제기된 본 약관에 따라 제공되는 서비스 및 회원으로서의 전자거래 관련 소송에는 한국법을 적용합니다.

자동 로그아웃 남은시간

고객님의 소중한 금융거래 정보 보호를 위해 잠시 후 자동으로
로그아웃 됩니다. 로그인을 연장하시려면 로그인연장하기 버튼을
클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알럿창 닫기

KCB 실명인증 실패

KCB 실명인증에 실패하였습니다.
입력하신 주민등록번호와 실명이 일치하지 않거나, 자료가 없습니다.
정확한 정보를 다시 입력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정확한 실명을 입력하였음에도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 KCB(코리아크레딧뷰로)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KCB 실명확인(Okname) 고객 콜센터 : (02-708-1000)
알럿창 닫기

실명인증 실패

실명인증에 실패하였습니다.
입력하신 주민등록번호와 실명이 일치하지 않거나, 자료가 없습니다.
정확한 정보를 다시 입력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정확한 실명을 입력하였음에도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
    서울보증보험 에서 고객정보 수정을 요청하신후 금융거래회원으로 가입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서울보증보험 고객지원센터 : (1670-7000)
알럿창 닫기

서울보증보험에 등록되지 않은 고객이십니다.

(필수정보누락)

  • 서울보증보험 고객지원센터에서 고객정보 등록을 요청하신후 금융거래회원으로 가입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서울보증보험 고객지원센터 : (1670-7000)
알럿창 닫기

회원정보를 찾을 수 없습니다.

서울보증보험에 등록되지 않은 고객이십니다.

  • 서울보증보험 고객지원센터에서 고객정보 등록을 요청하신후 금융거래회원으로 가입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서울보증보험 고객지원센터 : (1670-7000)
알럿창 닫기

고객님은 현재 홈페이지회원이 아닙니다.

고객님께서는 1년동안 SGI서울보증 홈페이지 미사용(미로그인)
사유로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금융거래회원 약관에 의거 다음 절차에 따라 고객님의 회원정보가
파기 되었습니다.

  • 최종 로그인 일자 :
  • 회원정보 파기 안내 이메일 발송일자 :
  • 회원정보 파기 일자 :

전자서명, 보험료 결제, 계약조회 등의 업무를 이용하시려면 먼저
홈페이지회원으로 가입하세요.

알럿창 닫기
  • SGI was rated “A+(stable)” by S&P Global Ratings
  • “AA-(Stable)” FitchRatings
  • 한국신용평가 보험금지급능력 “AAA”
  • 한국기업평가 보험금지급능력 “AAA”
  • 국가품질혁신상 대통령표창수상
  • 산업통상자원부 서비스품질우수기업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WEB ACCESSIBILITY 마크(웹 접근성 품질인증 마크)